18cmstory

대만여행에서 즐기는 전통의 아침식사

 

 

 

대만은 아침식사를 집에서 먹기보다 밖에서 먹는것이 일반적이라고하네요. 우리나랑은 참 다르네요 그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수있어서 여행을가는거긴하지만말이에요.

 

그래서 대만 거리에는 이른 아침에도 영업을하고있는 가게가 많다고합니다. 아침식사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대만여행을 갈때는 아침식사를 즐기는것도 염두에두고 갈필요성이 있어보이네요.

 

때문에 호텔에서 아침도 좋지만, 이왕이면 현지 거리의 분이기를 느끼며 맛있는 아침식사를 하는건 어떨까요? 저도 이번에 처음안건데 아직 대만여행을 가보지 않아서, 여행을 가면 꼭! 가보고싶은곳들이 생기네요. 대막의 아침 요리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대만의 전통적인 아침식사라면 여기! 阜杭 豆漿

대만의 전통적인 아침 식사문화를 고르게 경험할수있는 곳이며 맛도 보장하는곳이라고하네요.

이곳에 대표적인 식사메뉴는 두유가 많네요. 우유를 마시면 바로 화장실을 가야하는 분들은 많으셔도 두유는 사실 적잖아요. 우유에 비해서는 그런것같은데요.  우유에대한 두려움이있는 분들도 두유는 덜 부담없이 즐기실수있어서  더 좋아보이는부분도 있는것같습니다.

 

 

순두부같은 식감 "鹹豆 漿" 고 소박한 맛이 달콤한 두유 "甜豆 漿"

 

 

습관적으로 아침식사는 잘 먹지않는경우가 많고 저또한 그런데 이런 아침식사라면 잘 먹을것같네요. "鹹豆 漿" 새우와 자사이, 실파, 튀김빵등의 재료들을 따뜻한 두유에 넣은 볼륨 만점의 스프입니다.   "甜豆 漿" 는 신선한 두유에 살짝 단맛을 붙인 것입니다. 따뜻한 맛이랑 차가운 맛을 취햐에 맞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따뜻한 두유에 찍어먹음 아침식사로 부담도 없고 맛있다. "油條"

 

중국식 튀김 빵입니다. 느끼하지않고 담백하기때문에 아침식사로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두유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기 때문에 함께 먹어야한다네요.

 

 

蛋餅(계란말이)와 떡

 

蛋餅는 대판만 계란말이라고하네요.  우리나라의 계란말이와는 좀 다른 형태인데 굽는방식이라고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계란말이와는 다른형태로 가게에 따라서는 치즈나 베이컨을 넣는곳도 있다고하네요. 또하나 무떡은 무를 쌀가루나 녹말을 뭍혀서 찜을 하거나 굽는방식이라고 하는데 모찌형태라 부담없이 즐길수있다고합니다.

 

 

대만식 주먹밥 '飯團 "

 

 

고기 등심이나 말린 무외에 여러가지 찹쌀로 꽉 쥔 먹는 장소에 따라 맛과 식감이 다 달라서 내용물도 풍성하고 량도 푸짐해서 아침식사용으로 일품의 인기가 높다고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린 아침메뉴는 전통적인 메뉴가 많았다면 다음번에는  빵메뉴도 한번 소개해드려볼게요.

이제 여름 휴가시즌이 시작되었는데 대만가시는분들도 많을것같은데 아침식사 맛집도 챙겨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